반응형

침 노린재 종류는 6천종이 넘는다 합니다. 그 중 중남미에 서식하는 일부 침 노린재가 인간의 피를 빨아 샤가스병이라는 감염을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현재 감염자 수는 700~800만명으로 추정되고 있으다고 하네요. 특히 빈곤층 감염이 심각한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개에 의한 사망 사고 대부분은 광견병 바이러스를 보유한 개한테 물려 발생합니다. 매년 2만명 이상이 관견병으로 사망한다네요. 광견병에 걸린 경우 치사율이 거의 100%에 달한다고 하니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뱀은 약 3천여종이 있습니다만 그중에 인간에게 위험한것은 15%정도라고 합니다. 뱀에 물린 사고는 전세계적으로 연간 500만건으로 그중 사망자는 최대 9만명에 달한다고 하네요.

2위는 인간입니다. 전쟁, 테러, 살인 등 같은 행위로 연간 50만명 이상이 사망한다네요.

같은종족인데 참 안타깝네요.

대망의 1위는 모기입니다.

WHO조사에 따르면 모기에 물려 죽는 사람이 전세계적으로 연간 100만명 가까이 된다고 합니다. 사망 원인은 말라리아, 뎅기열, 황열등 모기가 감염시키는 병들로 죽는다고 하네요.

 

단순히 연간 사망자수로 순위를 가른거긴하지만 모두 조심하세요~ 건강하시고~

반응형

+ Recent posts